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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큐레이션] 해외여행 보복소비 본격화…여가플랫폼 거래액, 역대최대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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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B라이프 2023. 2. 4. 1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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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기짬뽕컵라면 #백종원 #편의점라면

📣 1분에 17개씩 불티나더니…신라면 제친 '백종원 파워'

편의점 CU가 지난달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와 손잡고 선보인 '고기 짬뽕 컵라면'이 출시 20일 만에 50만개 넘게 팔리며 흥행에 성공했다. 역대 CU 차별화 컵라면 상품 중 가장 빠른 속도로 판매량 50만개를 달성, 해당 기간 CU에서 신라면을 제쳤다.

BGF리테일은 CU가 지난달 출시한 '고기 짬뽕 컵라면'이 20일 만에 판매량 50만개를 달성, 해당 기간 신라면 판매량을 넘어섰다고 1일 밝혔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하루에 약 2만5000개씩 팔린 셈이며 1분에 17개씩 팔린 셈"이라며 "전체 컵라면 중 육개장 사발면에 이어 2위의 매출 순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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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어투성수 #크로우캐넌 #크로우캐넌팝업스토어

📣 GS25, 도어투성수에 ‘크로우캐년’ 팝업스토어 오픈

편의점이 팝업스토어 1번지로 발돋움한다.

GS25는 프리미엄 플래그십 매장 ‘도어투성수’에 프리미엄 키친웨어 브랜드 ‘크로우캐년’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백화점 등이 아닌 편의점에서 프리미엄 키친 웨어 팝업 스토어가 열리는 것은 업계 최초다GS25 ‘도어투성수’에서 앞서 열린 2번의 팝업 스토어에 누적 10만여 고객이 몰리는 등 연이은 흥행에 힘입어 3번째 팝업 스토어다.

크로우캐년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해 유명세를 타며 2030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키친웨어 브랜드다. 특히, 독특한 마블 패턴의 법랑 상품은 키친웨어 업계의 오프런 시대를 연 아이템으로 꼽힌다.

2023년 한국 별주 뉴컬러인 오렌지, 그린 마블 패턴과 마블 법랑 키친웨어가 핵심 테마로 활용됐다. 매장 전면은 마블 패턴 등으로 꾸며진 감각적인 포토존이 마련됐다. 약 50평 규모의 ‘도어투성수’ 매장은 '크로우캐년' 브랜드를 200%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으로 탈바꿈 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에는 마블 법랑 키친웨어 쇼룸이 운영된다. 2023년 신상품인 오렌지, 그린 마블 법랑 등을 포함해 '크로우캐년' 대표 상품 51종으로 구성됐으며 해당 상품은 현장에서 선착순 판매를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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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가플랫폼 #여가플랫폼거래액 #여행플랫폼 

📣 해외여행 보복소비 본격화…여가플랫폼 거래액, 역대최대

 

최근 해외여행 수요가 되살아나면서, 온라인 여행 플랫폼 결제 추정금액이 코로나19 발생 이전 수준을 넘어 역대 최대를 갱신한 것으로 조사됐다.

31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지난해 12월 만 20세 이상 한국인이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소액결제 등으로 온라인 해외여행 플랫폼에서 결제한 금액을 표본 조사한 결과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부킹홀딩스(아고다+부킹닷컴) ▲에어비앤비 ▲트립닷컴 ▲익스피디아(호텔스닷컴+익스피디아) ▲마이리얼트립 ▲케이케이데이 지난달 결제 추정금액 합계는 6772억원으로 역대 최대 월 결제 추정금액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발생 이전인 2019년 12월에는 월 결제 거래액 4284억원을 기록했고, 코로나19 발생 이후 2020년 2월부터 급격히 거래액이 감소하기 시작했다. 2020년 3월에는 월 300억원 이하 거래액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후 2022년 4월 거리두기 해제 이후 다소 회복했으나 기존 하락폭을 만회하지는 못했다.

그러나,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와 함께 지난 10월 해외여행이 본격화된 후 거래액이 급격히 늘면서 코로나19 이전 수준을 넘어 역대 최대 거래액을 기록한 것으로 추정 조사됐다.

한편, 이번 조사에서는 ▲법인카드 ▲법인계좌이체 ▲호텔 관리 서비스 ▲정보제공 서비스 등 기업(B2B) 거래, 현금거래, 상품권, 직영 호텔에서 결제한 금액과 간편결제 금액은 포함되지 않았다. 이에 개별 기업 매출액과는 다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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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챗GPT #월사용자 

📣 챗GPT, 두 달만에 월 사용자 1억명 돌파…틱톡보다 빨랐다

챗GPT가 월 사용자 1억명을 돌파했다. 오픈AI가 챗GPT를 출시한 지 2개월 만에 나온 기록이다.

투자은행 UBS는 챗GPT가 1월에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 1억명을 돌파한 것으로 추정했다고 2일(현지시간) 밝혔다. MAU는 월 단위로 한 번이라도 접속한 사람 수를 뜻한다.

이 같은 기록은 다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보다 훨씬 빠르다. UBS 보고서에 따르면 틱톡은 1억 MAU에 도달하는 데 9개월, 인스타그램은 30개월 걸렸다.

UBS는 "챗GPT가 1월에 1억 MAU를 기록한 것으로 보인다"며 "인터넷 등장 이후 20년 동안 이렇게 빠른 증가율은 처음이다"고 밝혔다. 

UBS 보고서에 따르면 챗GPT로 운영되는 총 가용 시장이 1조 달러(약 1천조원)에 육박할 수 있다. 이는 챗GPT로 인해 발생하는 새 시장에서 나오는 수익 규모를 뜻한다. UBS 측은 "시장 규모가 줄어들 수는 있지만, 확장할 가능성이 더 높다"고 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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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파 #위닝일레븐 #모바일게임

📣 전 세계에 불어닥친 축구 게임 열풍

매서운 추위가 다소 누그러진 2월의 첫 주. 게임 시장에는 급작스러운 축구 게임 열풍이 들이닥쳤다.

먼저 이용자들의 투표를 거쳐 12명의 '올해의 팀'(Team of the Year /이하 TOTY) 선수들을 공개한 FIFA(이하 피파) 시리즈는 온라인, 모바일게임을 가리지 않고, 매출이 급상승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이와 함께 '전설의 선수들' 업데이트를 진행 중인 ‘e풋볼 2023’(위닝일레븐) 역시 모바일게임 매출이 크게 늘었다.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의 경우 지난 1월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한 '블루아카이브'가 매출 TOP 10에 진입했으며, 전형적인 모바일 MMO 스타일의 '데빌M'이 상위권에 오르는 등 순위권에 큰 변화를 겪은 모습이다.

해외 모바일게임은 기존 인기작들이 자리를 굳게 지킨 가운데, 지난해 말 상승세를 타던 서브컬처 스타일의 작품들의 매출이 일제히 감소한 수치를 기록했다.


#유통업계 #노마스크 #체험전 #프로모션

📣 뷰티·유통업계, 노마스크에 활기...체험전·프로모션 강화

실내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면서 화장품·유통 업계가 들썩이고 있다. 업계는 제품 수요 증가를 기대하며 마케팅 강화에 들어갔다. 특히 색조 제품 매출 확대를 노리고 다양한 신제품과 프로모션, 체험형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1일 업계에 따르면 실내마스크 의무 해제 소식에 화장품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그동안 마스크에 가려져 있던 입술과 볼, 턱, 콧등 등에 바르는 메이크업 제품 수요가 늘었기 때문이다.

롯데백화점은 설 연휴 이후인 지난달 23~26일 색조화장품 매출이 40% 증가했다. 립스틱·틴트는 80%, 블러셔·셰딩·하이라이터는 70% 매출이 신장했다. 현대백화점의 24~29일 색조화장품 매출도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7.7% 늘었다. 신세계백화점의 경우 23~29일 화장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4% 성장했다.

색조화장품 매출은 이보다 앞서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조치가 해제되면서 증가세를 보였다. 실외 마스크 의무가 해제된 지난해 5~12월 CJ올리브영의 색조화장품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55% 증가했다. 롯데백화점 역시 같은 기간 색조화장품 매출이 25% 신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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