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부터 인상 추세를 보여온 뮤지컬 티켓 가격이 새해에 19만원까지 올랐다.
5일 제작사 에스앤코에 따르면 오는 3월 부산 공연 개막을 앞두고 있는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은 VIP석 티켓 가격을 19만원으로 책정했다. R석은 16만원, S석은 13만원, A석은 9만원, B석은 7만원이다. 다만 본 공연 전 닷새간 열리는 프리뷰 공연의 티켓은 VIP석 17만원, R석 14만원 등이다.
뮤지컬 티켓의 '심리적 마지노선'으로 불렸던 VIP석 15만원은 이미 깨졌다. 지난해 11월 막을 올린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는 VIP석을 16만원, 12월 개막한 '물랑루즈!'는 VIP석을 18만원으로 판매했다. 오는 12일 세계 초연으로 선보이는 창작 뮤지컬 '베토벤'과 6일 부산에서 막을 올리는 오리지널 내한 공연 '캣츠'의 VIP석은 17만원이다.
잇따른 티켓값 인상에 관객들 사이에선 가격 부담에 대한 불만이 터져 나온다. 두 사람이 관람할 경우 40만원에 육박한 금액이다. '문화생활도 쉽지 않다', '이 가격은 포기한다'는 등의 반응이 나오는 까닭이다. 이 같은 가격이 뮤지컬 시장에 대한 대중들의 진입장벽을 높인다는 지적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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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이 작년 초 동물 아바타를 출시한 데 이어, 5일(현지시간) 가상인간 캐릭터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앞으로 정적인 프로필 사진 대신, 실제 움직임과 표정을 반영한 가상인간을 회의에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줌은 전 세계 이용자를 대상으로 이날부터 가상인간 기능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회사는 시범 기간 새로운 얼굴 특징과 헤어스타일, 맞춤형 옵션 등 도구를 연이어 출시할 예정이다. 회의 참석자들은 상황에 맞게, 원하는 얼굴이나 역동적인 행동 등을 가상인간 아바타를 통해 표현할 수 있다.
줌은 제품 설계와 팀 회의, 그리고 고객 만남 등 여러 형태의 회의 설정을 간소화하는 ‘바로가기 템플릿’도 공개했다. ▲자동 녹화 기능이 담긴 대규모 회의 ▲화면 공유를 비활성화한 세미나 ▲방해 기능을 제한해 참여도를 높이는 K-12로 나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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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가 기업가치 12억 달러(약 1조5천억원)로 북미 패션 개인간거래(C2C) 플랫폼 포시마크 인수를 완료했다고 5일(이하 현지시간) 밝혔다.
네이버는 포시마크 인수와 관련, 지난해 11월18일 HSR filing(미국내 기업결합신고) 승인을, 이후 12월27일 포시마크 주주총회에서 승인을 각각 당초 예정됐던 기한 내에 받았다. 이에 네이버는 이번 인수합병(M&A) 과정에서 설립한 특수목적법인 프로톤페어런트를 통해 포시마크 인수 절차를 1월5일 최종 완료했다.
포시마크 총 인수가격은 기업가치 약 12억 달러로 평가된다. 인수 종결 후 포시마크의 가용 현금에 대한 대가를 포함한 프로톤페어런트 주식 취득 대가는 13.1억 달러(약 1.67조원·1월5일 기준환율 1천274.40원)라고 네이버는 이날 공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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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신입 취업을 준비하는 대졸 구직자들이 연봉으로 '평균 3천540만원'을 희망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지난해 동일조사 결과(평균3천300만원) 대비 7.3%(240만원) 높은 수준으로 대졸 신입 구직자들의 희망연봉 눈높이가 조금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가 올해 신입직 취업을 준비하는 4년대졸 학력의 구직자 664명을 대상으로 '취업 목표 기업과 희망연봉 수준'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6일 공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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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9일 오전 7시 추락 중인 미국 지구관측위성에 대한 경계경보를 발령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과기정통부는 오태석 제1차관을 본부장으로하는 우주위험대책본부를 소집해 만일의 경우를 대비하고 있다.
9일 오전 4시 기준 한국천문연구원의 궤도 분석결과, 추락 중인 위성은 이날 오후 12시20분에서 오후 1시20분 사이에 추락할 가능성이 높다. 또 추락 예측 범위에 한반도가 포함되어 있다.
과기정통부는 "추락위성은 대기권 진입 시 마찰열에 의하여 해체되고 연소되어 대부분 소실될 것으로 예상되나, 일부 잔해물이 넓은 범위에 걸쳐 낙하할 수 있어 최종 추락 지역에서는 주의가 요구된다"며 "한반도 통과 예측 시간 전 재난안전문자 등을 통해 국민들께 알려드릴 예정이며, 추락이 예측되는 시간 동안에 외부 활동 시 유의하고 방송 매체 등 뉴스를 주시하기를 당부한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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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은 TV광고에서 많은 변화가 있었다. 스트리밍 시청률은 2022년에 급증했고, 광고주는 경제적 불확실성 속에서 광고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CTV로 이동하기 시작했다.
iSpot.tv는 ▲스트리밍 증가에 새로운 통화 필요 ▲업계, CTV 연속 재생 문제 해결 ▲TV, 여전히 광범위한 도달 ▲쇼에서 광고 분리 등 2022년 TV광고를 형성한 4가지 트렌드를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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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직구 서비스 플랫폼 큐텐이 국내 이커머스 업체 티몬을 통한 국내 서비스를 시작했다. 티몬 내 별도 페이지인 ‘티몬월드’를 통해 큐텐 서비스를 시작한 것. 아직은 시범운용의 성격으로 전체 상품 중 일부만 선보이고 있지만 조만간 본격적인 서비스를 개시하리라는 관측도 나온다.
큐텐은 그동안 해외 서비스를 통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직구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일부 상품을 티몬을 통해 판매해왔지만 국내에서 직접 서비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6일 티몬에 따르면 큐텐은 최근 티몬에서 ‘티몬월드’ 페이지를 통해 국내 서비스를 시작했다. ‘티몬월드’는 기존 티몬과는 별도 페이지로 구성된 것이 특징. ‘티몬월드’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기존 티몬 회원도 큐텐에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해야만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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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연결·친환경·모빌리티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자리였다."
지난 5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IT 가전 전시회 'CES 2023'가 8일(현지시간) 막을 내렸다.
올해 CES는 3년 만에 최대 규모(18만6000㎡)로 173개국에서 3천여개 기업이 전시회에 참가하며 역대 최대 참관수를 기록했다. 지난해 전시회 보다 40% 이상 커진 규모다. CES 주관사인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는 당초 이번 CES 방문객수를 10만명으로 예상했지만, 개막 후 3일간 11만명이 방문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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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도 제로 칼로리나 제로 슈거 식음료, 소주 등 제품 출시가 이어지면서 '무당(無糖) 열풍이 이어질 전망이다. 탄산음료로 두각을 나타낸 제로 슈거·칼로리 제품은 2030세대의 호응에 힘입어 주류업계의 대세로도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20·30세대 소비자를 중심으로 '즐겁게 건강관리를 한다'는 뜻의 '헬시 플레져(Healthy pleasure)'가 트렌드로 자리 잡은 영향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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