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SF9이 1월 9일 컴백을 기념해 새 앨범 콘셉트의 방탈출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SF9은 오는 1월 10일부터 24일까지 총 2주간 롯데백화점 영플라자 명동점 지하 1층 팔레트 매장에서 ‘ESCAPE ROOM OF9 POP-UP STORE’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SF9 새 앨범 발매를 기념해 미스터리한 사건 현장 속 요원 콘셉트의 체험 공간이 마련된다. 요원으로 변신한 SF9처럼 팬들도 직접 요원이 되어 수수께끼를 풀고 비밀스러운 미션을 수행하며 방탈출 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스토어에 방문한 사람들은 다양한 미공개 특전, 럭키 드로우 등 여러 즐길 거리를 통해 SF9의 새 앨범 콘셉트를 더욱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다.
▶ 기사자세히보기
롯데면세점이 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IT 전시회인 ‘CES(소비자 가전제품 박람회)’에 참가해 메타버스 미래형 매장을 선보였다고 8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5일부터 8일(현지시각)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3에 참가해 ‘버추얼 롯데면세점 타워(LDF Tower)’로 미래형 매장을 구현했다.
‘버추얼 롯데면세점 타워’는 총 10층 규모 건물의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 콘텐츠이다. 이번에 선공개한 4개 층은 각각 로비, 피팅룸, 패션, 화장품과 향수 층으로 구성됐다.
올해는 고객이 직접 선택한 아바타를 움직이며 브랜드별 매장에 자유롭게 쇼핑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MCM, 아크메드라비, 메이크업포에버, 록시땅 등 총 4개 브랜드와 협업하여 브랜드별 매장을 구현했다.
▶ 기사자세히보기
글로벌 메타버스 게임으로 잘 알려진 '로블록스'에서 대량 계정정지 사태가 벌어졌다. 이는 로블록스에서 화폐로 통용되는 '로벅스'의 대리 구매로 발생한 사건이다. 문제는 피해자 대부분이 '더 저렴한 금액으로 충전해 주겠다'는 업자에게 속아 계정까지 정지됐다.
9일 <블로터> 취재 결과 지난 7일부터 로블록스에서 약 7만여건의 계정 정지 사태가 발생했다. 이번 계정 정지 사태는 대부분 한국과 일부 아랍 국가의 계정에 집중된 것이 특징이다.
해당 계정 정지 사태는 로벅스의 대리 충전을 맡긴 계정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로벅스는 로블록스 내에서 쓰이는 유일한 통화로 유료 결제, 페이아웃, 리미티드 판매, 게임 개발, 옷 판매 등으로 얻을 수 있다. 현재 로블록스에서는 로벅스로 아바타 치장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인게임 패스 아이템 및 유료 게임 입장권을 살 수 있는 만큼 관련 통화가 꾸준히 유통되고 있는데 비정상적인 루트로 구입한 로벅스의 경우 제재 대상이 된다.
판매업자들은 '더 저렴한 가격으로 대리 충전을 해주겠다'며 유저들에게 현금이나 문화상품권을 받는 거래를 유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서 주목할 점은 로벅스 판매업자에게 비정상적인 경로로 구입한 로벅스는 이른바 '포이즌 로벅스'로 분류돼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없을 뿐 아니라 계정 정지 혹은 삭제가 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 기사자세히보기
백화점업계가 경쟁력 있는 국내 신진 브랜드 팝업으로 소비자들의 발걸음을 유도하고 있다. 샤넬·롤렉스 등 해외 수입 명품 브랜드 인기에 버금가는 ‘오픈런(매장 문을 열자 마자 달려가는 행태를 가리키는 말)’ 현상까지 나타나면서 인기 브랜드 유치 경쟁은 치열해질 전망이다.
지난 7일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에서 ‘떠그클럽’ 팝업스토어를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떠그클럽은 2018년 패션 인플루언서 ‘조영민’이 설립한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다. 유명 힙합 가수 에이셉 라키(A$AP Rocky), 다베이비(DaBaby), 센트럴 씨(Central Cee), 시저(SZA) 등이 입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려 전세계적으로 크게 화제가 된 브랜드다. 떠그클럽은 매니아층을 대상으로 SNS상에서 유명세를 타기 시작해 백화점 팝업으로까지 진출했다.
국내 최초 팝업 개점 기념으로 첫 날 떠그클럽 인기 아이템인 언더웨어를 구매 고객 50명에게 선착순으로 증정한다는게 입소문이나면서 오픈런이 발생한 것으로 풀이된다.
▶ 기사자세히보기
고든 램지 스트리트 버거가 오는 3월, 서울 삼성동에 문을 연다. 이번 매장은 2020년 영국에서 첫 선을 보였던 고든 램지 스트리트 버거의 첫 번째 해외 매장이다.
고든 램지 스트리트 버거는 지난해 1월 한국에 오픈한 ‘고든 램지 버거’ 보다 더 합리적인 가격대의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 매장에서는 김치와 베이컨이 들어간 ‘코리안 스매시 버거’, ‘소고기 패티를 활용한 ‘O.G.R 버거’, 프라이드 치킨을 넣은 ‘J.F.C 버거’ 등 총 일곱 가지의 수제버거를 맛볼 수 있다. 채식주의자들을 위한 버거를 비롯해 다양한 디저트 및 음료도 제공될 예정.
고든 램지 스트리트 버거에서는 매장 직원들이 고객에게 메뉴를 직접 서빙하는 것이 특징으로, 이번 매장 규모는 약 60평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시아 첫 번째 고든 램지 스트리트 버거 매장은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 들어선다. 현대백화점 관계자에 따르면 버거 단품 가격은 1만 원대, 세트 메뉴는 2만 원대로 예상된다.
▶ 기사자세히보기
지난해 우리나라 공연 시장이 두 배 가까이 커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공연예술통합전산망(KOPIS)에 따르면 2021년 3,077억이었던 티켓 판매액은 지난해 82%가량 늘어나 5,588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분야별로 살펴보면 뮤지컬이 76.1%인 4,252억으로 가장 많았고 2위는 클래식이 587억으로 10.5%를, 3위 연극은 467억으로 8.4%를 차지했습니다.
그 뒤를 이어 무용이 2.6%인 147억, 오페라 1.1% 61억, 국악은 1%인 55억으로 조사됐습니다.
▶ 기사자세히보기
코로나19 여파로 3년만에 열린 ‘2023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이하 산천어축제)가 개막 이틀만에 26만 명의 인파를 동원하며 ‘흥행 대박’을 터뜨렸다. 영하 10도의 강추위와 뿌연 미세먼지도 겨울축제에 목말라 있던 관광객들의 발길을 막지는 못했다.
8일 화천군에 따르면, 이날 산천어축제장을 찾은 관광객은 13만1000여명으로 잠정 집계됐다. 전날 12만9000여명을 포함하면 주말 이틀간 26만명이 축제장을 찾은 것이다.
이번 축제를 향한 뜨거운 열기는 행사장 곳곳에서 확인됐다. 화천군은 미리 신청을 받은 예약 낚시터에 일찍부터 체험객이 몰리자 개장 시간을 예정보다 30분 앞당겨 오전 8시 30분부터 문을 열었다.
전국 각지에서 몰려온 관광객들은 화천천 2km에 펼쳐진 얼음판 곳곳에 뚫린 구멍에 낚싯대를 드리우고 산천어를 기다렸다. 이들이 얼음판 위에 줄지어 앉은 모습은 그야말로 ‘얼음 반(半) 사람 반’이었다.
▶ 기사자세히보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귀환한 평창송어축제 방문객이 개막 10일 만에 12만 명을 넘어섰다.
9일 평창송어축제위원회에 따르면 개막(12월 30일) 후 첫 휴일인 지난 7∼8일 이틀간 4만 명이 넘은 인파가 찾았다.
평일에도 5천 명 안팎의 인파가 축제장을 방문해 짜릿한 손맛을 즐기고 있다.
개막 10일째인 지난 8일까지 집계된 방문객은 12만 명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방문객은 가족, 연인, 단체, 외국인 등으로 다양하다.
초등학교가 겨울 방학을 시작한 만큼 500명을 수용하는 텐트 낚시터는 예약이 꽉 찼다.
외국인들은 지난 7일까지 900여 명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 단체 외국인 관광객의 출신 국적은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등 동남아가 대부분이고, 개별 관광객은 유럽과 미국이 다수를 차지했다.
▶ 기사자세히보기
TBS라디오 '뉴스공장'에서 하차한 김어준씨가 새로 시작한 유튜브 첫방송에서 동시접속자 18만 명을 기록했고 방송 이후 구독자는 60만 명을 돌파했다. 김어준씨는 첫방송에서 "5년 동안 청취율 1위를 한 자신을 (서울시가) 쫓아냈다"고 주장했다. 같은 시간 기존 뉴스공장에 대체 편성된 TBS라디오 '출근길엔 TBS'는 유튜브 동시접속자 수가 수십명에 머물렀다.
지난달을 끝으로 6년여간 진행해온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하차한 김어준씨가 9일 유튜브에서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 첫방송을 시작했다. 새로운 뉴스공장은 비슷한 스튜디오 모습과 패널구성 등 기존의 TBS 뉴스공장과 거의 같은 방식으로 진행됐다. 류밀희 기자가 뉴스 브리핑을 진행했고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 정세현 전 통일부 장관 등이 그대로 출연했다. 류밀희 기자는 현재 TBS에 사표를 낸 것으로 알려졌다.
김어준씨는 첫 방송 인사말에서 "언론, 검찰의 진짜 힘은 보도하고 기소하는 데 있는 게 아니라 보도했어야, 기소했어야 마땅한 일들을 묻어버리는 데 있다"며 "그런 권력은 자신이 듣고 싶지 않은 소리는 닥치게 만들 수 있다고 착각한다. 그 카르텔에 균열을 내겠다. 편파적으로"라고 말했다. 이어 "그러나 편파에 이르는 과정은 공정할 것"이라고 했다.
새로운 뉴스공장에 대한 관심은 뜨거웠다. 동시접속자는 18만 명에 달했고 구독자는 방송 중에 약 40만 명에서 50만 명으로 늘었다. 오후 14시 기준 현재는 60만 명을 돌파했다. 방송에 돈을 후원하는 개념의 '슈퍼챗'도 잇따랐다. 구독자들은 "첫방송 응원하다", "뉴스공장 영원하라" 등의 메시지와 함께 돈을 보냈다. 달러 등 외환도 있었다.
▶ 기사자세히보기
메타버스에서 끓인 라면은 어떨까. 또 메타버스에서 만든 라면을 실생활에서 접할 수 있다면 어떤 맛일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운영사 네이버제트가 선보인 ‘신라면 분식점’이 현실 세계에 구현돼 눈길을 끌고 있다.
9일 농심은 서울 성동구 엑스팩토리에 ‘신라면 카페테리아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제페토는 작년 10월 메타버스에서 신라면을 개인 취향에 맞게 끓일 수 있는 콘텐츠를 제페토 월드에 내놨다.
반응은 뜨거웠다. ‘메타버스 신라면’에 대한 궁금증은 잇단 이용자 방문으로 이어졌는데, 이달 초 기준 신라면 분식점 방문자는 43만명을 넘어섰다. 이 열기에 힘입어 오프라인 팝업스토어가 열린 것.
▶ 기사자세히보기
9일 농심이 서울 성동구 엑스팩토리에서 ‘신라면 카페테리아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사진=지디넷코리아)
#SF9, #Puzzle, #이색팝업스토어, #메타버스, #로블록스, #오픈런, #떠그클럽, #고든램지스트리트버거, #고든램지, #공연시장규모, #산천어축제, #평창송어축제, #김어준유튜브, #메타버스서끓인라면, #메타버스신라면
[CBInsight ] 2023년 눈여겨봐야 할 기술 트렌드 11 (0) | 2023.01.12 |
---|---|
[1월 11일 뉴스큐레이션] CU, 단돈 1천원에 택배 배송해준다 外 (0) | 2023.01.11 |
[1월 9일 뉴스큐레이션] 올해 대졸 구직자 희망연봉 평균 ‘3540만원’ 外 (0) | 2023.01.09 |
[1월 6일 뉴스큐레이션] 올리비아 핫세가 6400억 소송을 제기했다 외 (0) | 2023.01.06 |
[1월 5일 뉴스큐레이션] 블랙핑크 공연 암표 8배까지 '껑충'..中팬들 "더 오르기 전에 빨리 사야" 外 (0) | 2023.01.05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