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대표 허연수)은 오는 11일부터 캐릭터 몰랑이를 내세운 제품을 GS25에서 선보인다고 10일 밝혔습니다.
'몰랑이' 미트볼피자핫도그·통돈까스치즈버거는 지난 주 출시된 '벅스버니' 불고기핫도그·당근라페샌드위치에 이어 토끼해를 맞아 두 번째로 출시하는 먹거리입니다.
몰랑이 미트볼피자핫도그는 토마토 베이스의 피자소스를 미트볼 위에 토핑하고 치즈를 얹은 상품입니다. 몰랑이 통돈까스치즈버거는 통돈까스가 들어갔고 데미글라스 소스와 당근, 코올슬로 샐러드와 치즈, 피클 등이 가미됐습니다. 총 5종의 캐릭터 스티커가 랜덤으로 담겨 있습니다.
지난해 GS리테일은 '캐릭터 스티커' 마케팅을 활발히 진행했습니다. GS25에서 지난해 6월 출시한 메이플스토리 시리즈가 대표적입니다. 빵과 스낵, 젤리 등 시즌2 상품을 포함한 누적 판매량은 1250만개를 넘었습니다. 또 짱구 김은 지난해 GS25 김 상품 매출 1위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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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단돈 1000원으로 CU 내 택배를 보낼 수 있는 초저가 프로모션을 펼친다.
'CU끼리 택배'는 CU의 전국 물류 네트워크를 활용해 CU에서 접수한 택배를 고객이 배송 지정한 CU 점포에서 찾아가는 택배 서비스다.
CU는 기존에 홈페이지 등에서만 가능했던 CU끼리 택배 예약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자체 멤버십 앱 포켓CU로 확대하면서 고객 접근성을 높였다.
이달 한 달 CU는 포켓CU에서 CU끼리 택배를 이용하는 3만명의 고객들에 800원의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해당 쿠폰을 이용하면 5kg 이하 모든 물품에 대해 1800원 운임의 CU끼리 택배를 1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전국 어디든 단돈 1000원으로 택배를 보낼 수 있는 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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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스마트폰이 위기에 빠졌다. 수년째 '스마트폰 세계 1위'를 지키지만, 최근 프리미엄폰은 애플에 밀리고 중저가폰은 중국업체에 쫓기는 이른바 '넛 크래커(nut-cracker)' 신세가 됐다. 특히 삼성만의 기술 경쟁력, 브랜드 충성도가 빠르게 하락한다는 우려도 크다. 전문가들을 통해 삼성 스마트폰 위기론과 반전을 위한 해법을 진단해본다.
삼성전자가 지난 6일 '어닝쇼크' 수준의 작년 4분기 잠정실적을 공개했다. 반도체 수요부진이 주 요인이나 스마트폰 역시 눈에 띄는 실적 하락세(영업이익 1조7000억원, 전년동기대비 -34.5%, 증권가 추정치)가 예상된다. 분기 점유율 1위도 애플에 내주게 됐다. 이미 전세계 스마트폰 수익의 70% 이상을 점하는 애플은 최근 격차를 더 벌리고 있다. 가격 경쟁력을 앞세운 중국폰들은 기술력을 강화하며 삼성을 맹추격하고 있다. 세계 최대 스마트폰 시장인 중국에서 삼성은 0%대 점유율로 굴욕을 맛보고 있다. 지난 10여년간 세계시장을 호령해온 삼성폰의 위기론이 고조되는 이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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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의 블로그 서비스 ‘티스토리(Tistory)’의 이용약관 변경 소식에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개정된 약관에서 카카오가 신설한 ‘서비스 내 광고’ 조항이 블로거의 수익을 저하시킬 우려가 있기 때문이다.
최근 카카오는 서비스 내 광고 조항이 신설된 티스토리 이용약관을 2월6일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설된 조항에 따르면 카카오는 티스토리 서비스 내에서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게재되는 광고의 ▲형태 및 위치 ▲노출 빈도 ▲수익의 귀속 등은 카카오가 정하게 된다.
아울러 개정된 약관에 따르면 게재되는 광고의 설정 권한은 카카오에 있으며, 어떤 방식으로든 서비스 내에 게재된 광고를 포함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 등을 변경, 조작하거나 정상적인 노출을 방해하는 등의 행위를 금지한다는 항목이 추가됐다. 카카오는 이번 약관 개정이 향후 티스토리 운영 고도화를 위한 통상적 조치라고 밝히며, 광고 관련 정책 변화가 있을 경우 구체적인 계획과 일정을 별도로 안내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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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일 오전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한 팝업스토어. 공식 오픈을 불과 몇 시간 앞둔 이곳에선 가벼우면서도 입맛을 확 돌게 하는 매운 향이 감돌았다.
카페테리아와 가상세계의 중간쯤 어딘가를 구현해낸 듯한 이곳, 농심의 ‘신라면 카페테리아 팝업스토어’다.
농심에 따르면 ‘신라면 카페테리아 팝업스토어’는 이날 오후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지난해 10월 농심이 네이버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선보인 ‘신라면 분식점’이 큰 인기를 끌자 가상공간을 아예 실제로 만들어낸 것. 운영 기간은 내달 8일까지다.
약 85평(280㎡) 남짓 매장 곳곳에서는 Z세대를 겨냥한 마케팅을 엿볼 수 있었다. 가장 대표적인 건 기존 신라면보다 3배 매운맛이 특징인 ‘신라면 제페토 큰사발’이었다.
이 제품은 지난 10월 ‘제페토’에서 전 세계 유저가 가장 많이 선택한 가상 레시피 ‘고기매콤꼬들계란’ 조합을 실제 제품으로 만든 것이다. 팝업스토어 내 시식 코너에서 맛볼 수 있는 라면이 바로 이 제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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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 커뮤니티 파우더룸이 K뷰티 체험 서비스인 파우더룸 재팬을 오픈하고, 일본 인플루언서들에게 K뷰티 브랜드를 알린다.
최근 2년-3년간 일본 내 합리적인 가격에 뛰어난 품질의 제품, 즉‘쁘띠프라’ 제품이 각광을 받으면서 일본 내 K뷰티 브랜드의 인기가 높아지는 가운데, 2022년에는 한국이 프랑스를 제치고 일본의 화장품 수입국 1위에 오를 정도로 K뷰티 브랜드는 일본 소비자들의 일상에 점점 가까이 다가가고 있다.
일본 내 K뷰티 브랜드의 이미지 메이킹과 인지도 확대가 중요한 시점인 지금,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친근한 목소리로 브랜드와 제품의 장점을 소비자에게 전달해 온 파우더룸은 ‘파우더룸 재팬’을 오픈해 K뷰티 브랜드를 앞서서 소개하고 일본 소비자의 생생한 리뷰를 만들어낸다.
지난해 12월 파우더룸 재팬 베타 오픈 이후 에스쁘아와 헤라, 라카, 어뮤즈, 코스알엑스, 마녀공장, 더샘 브랜드 체험단을 통해 큰 관심 속에 일본 소비자에게 제품이 전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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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가 2023년 계묘년 새해를 맞이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하고 있다. 모든 이들이 기분 좋은 새해를 통해 행복한 한 해를 보내길 바란다는 취지다.
특히 나만의 경험을 중요시하는 최근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에 맞춰 소비자들이 스스로의 행복을 찾을 수 있도록 응원하는 ‘스불행(스스로 불러온 행복)’ 마케팅이 주목받고 있다. 일상에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순간들 속에서 자신만의 행복을 찾을 수 있도록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는 것.
이에 업계에서는 ‘계묘년’ 하면 연상되는 토끼를 활용해 소중한 사람들과 나누기 좋은 이모티콘을 무료로 배포하거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경품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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