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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협업’ 전성시대…이색 경험 추구 MZ세대 겨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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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B라이프 2023. 5. 28. 0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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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세대, 잘파세대 등 트렌드에 빠르게 반응하는 연령대가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르며 '협업'의 전성시대가 열리고 있습니다. 이색 협업으로 기존 제품을 새롭게 선보이며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기간제 팝업 스토어를 통해 고객 접점을 늘리려는 다양한 시도가 나오고 있습니다.

▲ 네파X슈퍼 럭키 201 컬래버레이션 화보컷. 사진ㅣ네파

28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패션과 미용, 식품 등 이종 업계 간 컬래버레이션 사례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팝업스토어는 상품의 흥행을 가늠하는 주요 수단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이는 단순한 제품 판매를 뛰어넘어 차별화된 경험 제공이 브랜드 가치와 연결되는 추세와 맞닿아 있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네잎 클로버의 행운을 모티브로 하는 패션·굿즈 브랜드 ‘슈퍼 럭키 201’과 함께 협업 컬렉션을 선보이는 팝업스토어를 오픈했습니다. 현대백화점 목동점에서 오는 6월 1일까지,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선 오는 6월 2일부터 15일까지 운영합니다.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은 네파의 캡슐 컬렉션인 ‘퍼포먼스 랩’ 제품에 슈퍼 럭키 201의 시그니처 심볼인 클로버와 퍼포먼스 랩의 포인트 컬러인 프렌치 블루가 적용됐습니다. ‘네파X슈퍼 럭키 아이스테크쉘 티셔츠’ 등 여름용 티셔츠 2종과 볼캡, 팔토시, 멀티스카프 등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2023 여름 프리퀀시 행사의 메인 상품으로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녹스와 손잡고 캠핑 테이블 3종과 팬앤플레이트 2종을 선보였습니다. 최근 야외 활동의 증가로 캠핑의 인기가 높아지는 점을 고려해 아웃도어 활동 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했습니다.  

▲ 스타벅스 사이드 테이블 3종과 팬앤플레이트 2종(왼쪽), '오뚜기X크록스' 한정판(오른쪽). 사진ㅣ스타벅스 코리아, 오뚜기

그린, 아이보리, 브릭 오렌지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된 사이드 테이블은 스타벅스 고유의 색상·디자인에 헬리녹스의 기술력을 더해 제작했습니다. 또 팬앤플레이트는 세라믹 코팅된 알루미늄 팬으로 가볍고 편리하며 안전한 사용을 위한 우드 핸들과 전용 파우치를 함께 제공합니다.

 
캐주얼 풋웨어 브랜드 크록스는 오뚜기와 함께 슈즈 디자인 ‘클래식 클로그’에 오뚜기 시그니처 컬러인 노란색 백스트랩을 더한 ‘오뚜기 X 크록스 클래식 클로그’를 선보였습니다. 오뚜기 카레, 진라면 등 대표 제품부터 열라면, 케찹, 순후추 등 총 8개의 제품을 ‘지비츠™ 참’으로 출시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의 라보에이치는 칠성사이다와 함께 언빌리 ‘버블’ 콘셉트의 샴푸와 토닉을 출시함과 동시에 아모레성수 팝업스토어를 오픈했습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라보에이치의 쿨링 샴푸 버블과 칠성사이다의 탄산 버블의 공통된 속성을 모티브로 탄생했다는 설명입니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협업을 통해 각기 다른 브랜드가 만나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하는 것은 물론 트렌디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 고객 반응도 좋은 편"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통해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릴 계획이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유통가 ‘협업’ 전성시대…이색 경험 추구 MZ세대 겨냥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MZ세대, 잘파세대 등 트렌드에 빠르게 반응하는 연령대가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르며 '협업'의 전성시대가 열리고 있습니다. 이색 협업으로 기존 제품을 새롭게 선보이며

www.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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