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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 파워 온 스토어, 전국 소상공인 사업장 디지털 전환 지원 안내 최대150만원 지원

공모:모집

by B라이프 2023. 1. 16.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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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그룹은 전국에 있는 지역 소상공인 사업장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하나 파워온 스토어(Hana Power on Store)’ 사업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하나금융그룹과 SK쉴더스가 함께하는

‘新동반 성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전국 소상공인 사업장 180곳을 선정해

키오스크(무인결제기), AI CCTV, 클린 케어 등 SK쉴더스의 소상공인 맞춤형 디지털 시스템 설치를 위한 지원금을

사업장별 최대 150만원씩 지급한다.

이를 통해 상품의 주문, 결제, 홍보를 한꺼번에 할 수 있어 소상공인의 인건비 절약에 효율적인 스마트 기기인 키오스크와 AI, DT 기술이 집약된 기기로 감시 및 보안부터 다양한 방문객 분석 데이터까지 제공하는 AI CCTV를 지원함으로써 매장의 운영과 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원금 이외에도 전국 100명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온라인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도 제공한다.

3회차에 걸쳐 진행되는 교육에서는 디지털 마케팅 채널 분석부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활용 및 실습 그리고

온라인 바이럴 전략까지 다루어 종합적인 온라인 마케팅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우수 교육 이수자 20명에게는 온라인(포털 및 배달앱 등록)과 오프라인(메뉴판 및 인테리어 활용)에서

사용 가능한 제품 홍보용 사진 촬영의 혜택도 제공된다.

또한, 소상공인을 응원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하나금융그룹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제시된 키워드로 ‘N행시’를 작성하여 댓글을 작성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페이스북을 통해서도 ‘하나 파워온 스토어 사업’의 ‘홍보영상 댓글 및 공유’ 이벤트도 실시한다.

선정된 손님 총 130여명에게는 커피와 아이스크림 쿠폰을 증정할 계획이다.

신청은 하나금융그룹 홈페이지=,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

‘하나원큐’ 및 소상공인연합회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지역 소상공인 사업장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사업 자세히 알아보기


 

「하나 파워 온 스토어」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지원사업 안내

 

『하나 파워 온 스토어』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지원사업은 스마트기술을 도입하는
소상공인을 육성·지원하고 소상공인의 자생력 및 경쟁력을 도모하기 위한
하나금융그룹 X 소상공인연합회의 상생 프로젝트입니다.

1. 신청개요

 

(지원대상) 스마트기기 및 사업장 케어가 필요한 전국 소상공인* 180곳

* 『소상공인 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

 

(지원내용)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지원금 최대 150만원 지급

구 분
지원분야
지원내용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지원
(4가지 중 택1)
① AI CCTV : 보안 및 데이터 관리
1-1. 구매 : 3대 ~ 6대 = 875,600원 ~ 1,434,400원*
1-2. 렌탈 : 4대, 3년 지원 = 1,425,600원*
구매/렌탈
선택지원
② 키오스크 (무인주문 결제 기기) 구매
2-1. 외식매장용 : OQ-22-S8-C 1대 = 1,942,000원*
2-2. 유통매장용 : OQ-22-S8-CR 1대 = 2,006,000원*
구매
* 150만원 지원 외 자부담 발생
③ 위생관리서비스(렌탈)
3-3. 공기방향제, 손세정기, 손소독기 변기세정기 서비스 지원
(3년, 월 1회 방문케어) = 1,425,600원*
렌탈
서비스 지원
④ 클린케어(렌탈) & 클린에어(구매) 패키지 서비스
4-1. 해충 방제 및 전문 살균 케어(16개월, 월 1회), UV 공기 살균 청정기(필터 제외) 1대 지원 = 1,486,000원*
구매/렌탈
패키지 지원

* 별첨.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서비스 안내서 참조

 

(신청기간) 2023년 1월 16일 (월) 10시 ~ 2월 10일 (금) 13시

 

(신청방법) 소상공인연합회 홈페이지* 확인 후 온라인 신청

* 네이버 폼 접수링크 : http://naver.me/GGU85boX

 

(문 의 처) 1522-0500 (ARS 4번 상생사업팀)

 

(신청서류) 사업자등록증, 지원사업 신청서 등

구 분
제출서류
1. 사업 신청 시
* 네이버 폼 작성 및 제출서류 첨부
① 사업자등록증 사본(또는 사업자등록 증명원) 1부
②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지원사업 신청서* [서식1]
* 스마트기기 필요성, 기대효과(활용방안) 등 작성
2. 지원 대상자 확정 후
* 180명 대상
소상공인 증빙서류 3가지 中 택 1 제출
소상공인확인서 /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 4대보험 사업장 가입자명부
3. 지원사업 완료 후
* 스마트서비스 구매/설치
① 지원금 지급 신청서 및 완료 보고서*
* 지원 대상자 발표 시 제출 서식 별도 안내
② 계좌이체 입금증(통장입금내역), 카드영수증 등
지원대상자 → 스마트서비스(SK쉴더스) 계약
③ 지원금 지급 통장사본(사업주 명의 하나은행 계좌)

* 허위 또는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신청·교부 받은 경우, 지원금 지원(결정)이 취소 또는 환수될 수 있음

 

※서류발급 방법(참고)
제출서류
발급방법
사업자등록증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에서 공동인증서로 로그인
① 「민원증명」 선택 → ② 「사업자등록증 재발급」진행
소상공인
증빙서류
1. 소상공인확인서
-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https://sminfo.mss.go.kr/cm/sv/CSV001R0.do)
① 온라인 자료제출 → ② 제출자료조회 → ③ 신청서 작성 → ④ 진행 상황 확인 → ⑤ 확인서 출력/수정

2. 4대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4대사회보험정보연계센터 (https://www.4insure.or.kr/)

3.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 국민건강보험공단 (https://www.nhis.or.kr/nhis/index.do)

2. 지원 대상자 선정

 

(선정방법)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지원사업 신청서 검토 및 심사 후 지원 대상자 180명 선정

* 선정기준 : 의지 및 역량 / 지원 필요성 / 활용방안 / 기대효과 / 사업 영위 기간

 

(결과발표) 2023년 3월 3일 (금) 15시 발표 예정

* 심사일정 지연 시 결과발표가 지연될 수 있음

 

(선정안내) 지원 대상자 개별안내 및 소상공인연합회, 하나금융그룹 홈페이지 공지

 

* 소상공인연합회 홈페이지 공지사항 : http://www.kfme.or.kr/31

* 하나금융그룹 홈페이지 공지사항 : https://www.kebhan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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