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론칭 4년 만에 패션 플랫폼 업계 최초로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 700만 명을 돌파하며 2022년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패션 쇼핑 앱 1위를 차지했다고 5일 밝혔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만 10세 이상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에이블리는 지난해 하반기인 9월부터 월간 사용자 수 700만 명 이상을 기록하며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전문몰’ 1위로 자리매김했다. 이는 업계 2, 3위 평균 이용자 수와 비교했을 때도 2배가량 높은 수치다.
이로써 에이블리는 2022년 연간 사용자 수 1위 패션 쇼핑 앱 입지를 확실하게 다지는 데 성공했다. 와이즈앱이 발표한 2022년 1월~11월 기준 ‘카테고리별 모바일 앱 순위 조사’ 결과, 에이블리 월평균 사용자 수는 642만 명으로 쇼핑 카테고리 내 전문몰 중 1위를 차지했다.
에이블리는 빠른 배송 서비스 ‘샥출발’ 수요 증가를 이번 성과 달성의 주요 원인으로 꼽았다. 본격 엔데믹을 맞이한 지난해 각종 페스티벌, 해외여행 등 외부 활동이 늘어난 데다 유독 급격한 기온 변화까지 겪으며 계절에 관계없이 빠른 배송으로 옷을 구매하는 고객이 급증했다는 분석이다.
에이블리 샥출발 거래액은 지난해 10월 역대 최고치를 달성한 데 이어 약 두 달 만인 22년 12월 또 한 번 최고치를 경신했으며, 21년 동기 대비 140% 증가율을 기록했다. 가파르게 증가하는 물동량에 에이블리는 자체 풀필먼트 센터를 24시간 운영 체제로 전환했으며,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수요 예측 정확도를 높이는 등 센터 가동률을 최대치로 끌어올렸다.
▶ 전체기사보기
에이카, <더 퍼스트 슬램덩크> 영화 속 장면을 그래픽으로 활용한 티셔츠, 후디, 스웨트셔츠 등 협업 (0) | 2023.01.06 |
---|---|
정부와 기업이 제공하는IT/SW 전액지원 교육을 공유하는 서비스 - 런프리 (0) | 2023.01.05 |
찬바람 부는 명품 플랫폼 MAU 반토막 났다 (0) | 2023.01.05 |
이매진AI(ImagenAI) - AI를 활용해 전문 사진작가가 사진을 편집하고 후반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 (0) | 2023.01.05 |
독특한 방식 중고의류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빈티드’ (0) | 2022.12.28 |
댓글 영역